▲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출시한 LED 컨트롤러 칩 ‘HVLED805’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고효율 LED 램프용 최신 반도체 칩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LED 컨트롤러 칩인 ‘HVLED805’는 모든 AC 주전압을 통해 직접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ST 독점의 고전압 실리콘 공정을 활용해 전체 신뢰성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필요한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차세대 조명 제품들이 보다 소형화되고 혁신적인 폼 팩터를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LED 램프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IC의 비용을 낮추고 신뢰성을 증대시킴으로써 LED 조명의 사용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피에트로 메니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부사장은 “1980년대 이후 ST는 형광 조명 기술을 위한 전자식 안정기 제어 시장을 개척 및 선도 해왔다”라며 “전력 기술 분야에 대한 자사의 선도적 전문기술과 조명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활용해 현대 LED 조명 제어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ST측은 신형 고집적 HVLED805 컨트롤러는 LED 램프의 유효 수명을 연장할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들이 부품 수, 설계 복잡성,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도록 핵심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