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산업 경쟁력 방안(2)
도시가스산업 경쟁력 방안(2)
  • 승인 2001.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부터 도·소매 완전경쟁해야
SK주식회사 최태원 회장은 지난 14일 세계 유수의 가스전력 그룹인 엔론(ENRON)社의 케네스 레이(Kenneth Lay)회장 및 조셉 서튼(Joseph W.Sutton) 엔론 International회장을 만나 국내 에너지산업 현황 및 지난 1월 설립한 한·미 합작가스회사인 SK엔론의 사업 추진현황등에 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엔론 회장단의 이번 방한은 SK엔론 설립과 관련해 정부의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는 한편 IMF 경제위기에서 신속하게 탈출하고 있는 한국경제의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번 방한을 통해 이들은 한국의 가스·전력사업의 민영화계획에 따른 관련 사업등에 대한 투자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레이 회장 일행은 SK그룹 방문이외에도 방한 기간동안 정부 주요 부처 관계자들과 회동할 예정이다.

한편 총자산 2백94억불(98년 기준)로 세계 최대의 천연가스 수송사업 및 가스발전 사업 업체인 엔론International은 엔론 Cor poration의 자회사로 금년 1월 2억4천만불 규모의 현금을 출자해 SK(주)의 가스관련 6개 자회사의 현물 출자분과 공동(50:50)으로 한·미 합작가스전문업체인 SK-엔론社를 설립한 바 있다.

<서종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