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미국에 출시한 드럼세탁기를 현지 고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강은철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세계 최대 용량 및 높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미국시장에 출시하며 대용량 가전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다질 방침이다.

세계 최대 용량 LG 드럼세탁기(모델명: WM8000)는 세탁용량이 기존 4.3큐빅피트(약 19kg) 대비18% 커진 5.1 큐빅피트(약 21kg)로 세계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이는 킹사이즈 침구세트를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용량이다.

특히 ‘터보워시(TurboWash)’ 기능을 탑재해 표준세탁 기준 평균 59분 걸리던 세탁시간을 20분 줄여 30분대에 세탁 및 건조까지 끝내도록 했다. 이는 흐르는 물에 헹구는 듯 한 효과로 헹굼 및 탈수 구간을 하나로 통합해 시간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한 결과다.

또한 세계 최대 용량임에도 높은 에너지효율을 구현해 미국 환경 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2 에너지스타 최고 에너지효율(Most Efficient)’ 제품에 선정됐다.

그 외에도 강력한 세탁성능을 위해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으로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했으며 △찌든 때 빨래를 위한 ‘강력세탁’ △많은 양의 빨래도 골고루 세탁하는 ‘균일세탁’ △빨래량에 상관없이 맞춤세탁을 해주는 ‘최적세탁’ 등 다양한 세탁코스도 갖추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인 조성진 부사장은 “세계 최대 용량 및 짧은 세탁시간으로 더 적은 횟수에도 더 많은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하는 혁신제품”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1위’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