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오갑 현대오일뱅크 사장, 김창기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 이사장, 최수종 이사(뒷줄 좌부터) 등 관계자들이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이사진들이 초복을 하루 앞둔 17일 서울 사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초청해 ‘삼계탕’ 대접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원규 기자]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은 초복을 하루 앞둔 17일 서울 사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 200여명을 초대해 삼계탕을 대접하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의 김창기 이사장을 비롯해 배우 최수종씨, 배정근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교수, 김우찬 법무법인 한신 변호사, 권오갑 현대오일뱅크 사장, 문종박 전무 등 재단 이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오전 일찍부터 봉사활동에 나선 1%나눔재단 이사들은 인삼, 황기 등 한약재와 찹쌀을 넣고 정성들여 끓인 삼계탕과 수박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직접 집에까지 찾아가 전달했다.

김창기 재단이사장은 “비록 삼계탕 한 그릇이지만 맛있게 드시고 무더위를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라며 “활발한 나눔 활동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9월 대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노사가 뜻을 모아‘급여1% 나눔 약정식’을 가졌으며 임직원 개개인의 소중한 뜻이 훼손되지 않고 기금을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을 설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