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연가스충전협회 강정구 회장
[투데이에너지] 존경하는 가스 가족 여러분, 시내버스 운행 가족 여러분!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바가 모두 이뤄지는 희망찬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온 국민의 기대와 지지를 받고 탄생한 새 정부에도 축하를 보냅니다. 선거 과정에서 약속했던 사회적 약자, 서민계층 끝까지 보살펴 주시고 어떻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찾아가는 서비스로 민생을  챙겨 중산층을 꼭 일으켜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100만대의 영업용 차량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영업용  운송업계의 어려움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이른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열심히 일해도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것이 힘들고 어렵습니다. 값싸고 품질 좋은 천연가스를 공급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 2,000만명이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운행과 경제운행을 하느라 수고하고 있지만 4년 동안 요금이 동결돼 어려움이 많습니다. 올 한 해 연료비는 안정되고 요금은 현실화되기를 바랍니다.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연료비에 부과되는 소비세도 낮추거나 면제하고 안전기금도 시내버스 안전운행을 위해 쓰여지길 바랍니다.

세계 에너지시장은 셰일가스 개발로 새로운 천연  가스 ‘르네상스’ 시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가 가져다 줄 축복과 기회를 어렵고 힘든 영업용 운송업계가 먼저 받을 수 있도록 우리 협회는 천연가스 보급에 앞장서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