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광후렉시블공업(대표 김상흠)은 27년째 오직 보일러 연도만을 주력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정직한 제품으로 신뢰받는 기업을 목표로 품질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 99년 ISO인증기관인 영국 EAQA로부터 EXPANSION JOINT/후렉시블 호스/가스보일러 배기통 등 ISO 9001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업체이다.

이 회사는 지난 77년 용광후렉시블 호스로 설립됐으며 89년부터 가스보일러 배기통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해 가스보일러 배기통 부품성능을 인증 받고 FE 및 FF타입의 배기연도 44종을 공급하고 있다. 97년 11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100PPM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배기연도는 기존 제품 설치시 보일러 설치방법에 따라 급기관이 엉키는 문제점을 보완해 보일러의 급배기관을 좌측으로 설치해도 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시공시 안전하게 보일러실의 급기저항을 줄일 수 있게 됐으며 보일러의 열효율이 떨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김상흠 사장은 “자사의 모든 제품은 보일러 설치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한 만큼 시공자의 시공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전한 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자사의 제품이 각 보일러사에 납품되고 있어 향후 차별화된 제품개발로 보일러의 효율향상과 안전확보에도 기여할 계획”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