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 총력
충북 음성군,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 총력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 체험 및 교육시설로 가스안전공사 2022년 개관 예정
충북 음성군이 신에너지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충북 음성군이 신에너지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충북 음성군이 5대 신성장동력산업인 신에너지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
해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유치에 팔을 걷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공모 신청에 앞서 음성군은 사업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해 20일 맹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은 충북혁신도시에 본사를 둔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소에 대한 대국민 수용성을 높이고 한국 수소경제 산업을 홍보해 외국인 투자를 끌어내기 위한 시설이다.

2022년 개관을 목표로 대지면적 약 9,900㎡, 건축 연면적 2,500㎡ 규모로 조성되며 미래 청정에너지인 수소의 친환경성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체험시설과 수소경제 확대에 따른 수소산업 분야 종사자에 대한 전문교육을 위한 시설이 들어설 예
정이다.

음성군은 충북혁신도시 내 클러스터 용지를 대상 부지로 제안해 미래 발전을 선도할 신에너지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도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건립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건립 건의서에 서명하는 등 유치에 힘을 보탰다.

박대식 음성군청 혁신전략실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수소산업의 육성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뜻을 알 수 있었고 군에서도 수소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4일 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 건립을 위해 지자체 공개모집에 들어갔으며  오는 28일까지 자치단체로부터 유치신청을 받아 입지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6월경 최종 입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