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장성혁 기자] 투싼ix 수소차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차 전용모델 콘셉트 차량이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7일(현지시각) 스위스에서 개최된 ‘제네바모터쇼’에 참가해 ‘FE 수소전기차 콘셉트’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 차량은 2013년 세계 첫 수소차 양산모델인 투싼ix 후속 모델로 2018년 초 양산된다. 현대차는 평창동계올림픽에 맞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혁신적인 미래 친환경기술을 의미하는 ‘Future Eco’의 이니셜을 따서 FE로 이름 붙여진 콘셉트는 SUV 바디 기반으로 메탈릭 블루 칼라의 액센트와 글로시한 투톤으로 처리된 차체로 이뤄졌다.

▲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콘셉트카 ‘FE Fuel Cell 콘셉트’.

외관은 전체적으로 간결하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며 실내는 대시보드 내 기능을 사용여부에 따라 활성화시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최소화시키는 ‘멀티 키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등 첨단기술이 접목돼 미니멀하고 단순화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성능도 대폭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가솔린 차량과 동동 수준의 동력성능과 800㎞ 이상 항속거리 확보를 목적으로 개발된 4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가 대폭 늘어나고 기존 투싼ix 수소차 대비 연료전지시스템의 중량 20% 저감, 시스템 운영 효율 10% 가량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양울철 현대차 부회장은 “이번에 공개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는 깨끗하고 효율적인 미래 모빌리티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궁극의 친환경에너지인 수소를 기반으로 해 수소사회 구현에 한 단계 다가설 수 있는 중요한 진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세계 최초 수소차 양산 이후 세계 17개국에 수소차를 판매하는 등 수소차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공식 출범한 ‘수소위원회’ 공식 회원사로 참여해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공식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