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5개 정부부처 산하 46개 공기업과 매출액 기준 상위 국내 220개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CEO, 작업장, 협력업체, 고객, 지역사외 등 6개부문 총 31개 윤리경영지표에 대한 평가로 이뤄진 것이다.
지역난방공사는 윤리경영 의지, 사회적 책임 준수 등을 보여주는 CEO부문, 불공정 거래 등의 내용을 평가하는 협력업체 부문, 고객 및 지역사회 부문 등 4개 부문의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윤리경영 우수기업 사례로 소개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수상은 지역난방공사가 그동안 외부인사 초청 강의 및 윤리경영 사이버 교육실시, 윤리인상 제정,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등 활발한 활동을 한 것은 물론 1지사 1문화 운동을 실시해 각 지사별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한난 행복나눔단’운영을 통해 독거노인 가정받문 등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