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박정훈)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6일 경기도 여주 방재시험연구원 강당에서 '2004년도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에 따른 연구개발 결과 발표회를 갖는다.

중소기업청과 방재시험연구원이 2001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산·학·연 컨소시엄사업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전문 연구기관의 기술개발 자원을 활용, 생산현장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자율적인 공동기술개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사업이다.

발표에는 정부기관을 비롯 학계, 방재기관, 손해보험업계,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총 8개 과제중 4개 과제에 대한 연구결과가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 발표과제는 △청정소화약제를 이용한 수변전 설비용 자동소화장치개발 - (주)우진기전 △조립식 금고실의 내화벽체 시스템 개발 - 한일금고인테리어 △압출성형 경량콘크리트 패널을 이용한 내화 차음구조 개발 -(주)삼정아코텍 △시각화재경보기 개발 - 프로테크(주) 등 4개 과제다. 방재연구원은 발표와 함께 개발과제에 대한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놓고 있다.

또 발표에 앞서 중소기업청 산학협력과 유지석 과장이 '중소기업기술지원 정책방향'에 대해, 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김성규 변리사가 '중소기업을 위한 특허 관리 가이드'에 대한 주제 발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