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정보서비스 전문기관인 한국특허정보원이 8일 ‘2005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있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고 기업 및 국가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인증제도다.

특허정보원은 전 임직원의 고객만족 경영마인드를 확립하는 한편 각 부서별로 고객전담조직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서비스 품질기준을 수립하고 고객관계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그간 전사적인 CS경영의 실천을 통해 이번 인증을 받게 됐다.

표준협회 관계자는 “한국특허정보원은 내부 문서 및 고객 서비스체계 등을 점검하는 현장평가와 고객설문조사를 통해 고객평가, 평가 모니터링 요원의 암행평가에서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서의 모든 기준을 갖췄다”며 이번 인증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해 ‘2004 한국품질경영대상’ 수상과 국제적 품질기준인 ‘ISO 9001’인증을 획득한 특허정보원은 올해는 ‘한국서비스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과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도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유영기 특허정보원 원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는 종합적인 CS경영을 다양하게 추진함으로써 세계적인 특허정보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국가산업발전에 기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