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주유소·일반대리점 사업자 비대면 교육
석유관리원, 주유소·일반대리점 사업자 비대면 교육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0.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30일까지 PC, 모바일 통해 무료 수강 가능
주유소 사업자 교육 사이트
주유소 사업자 교육 사이트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주유소와 일반대리점의 자발적 품질관리와 석유시장 건전성 확보 등을 위해 29일부터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국내 석유품질과 유통관리를 수행하고 있는 석유관리원은 석유사업자들의 단순 부주의로 인한 품질부적합 석유제품 판매 등에 따른 소비자와 사업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강률 제고, 업계와의 상생협력 등을 위해 일반대리점 사업자 단체인 (사)한국석유유통협회와 주유소 사업자 단체 (사)한국주유소협회와 함께 준비했다.

이번 교육은 석유사업자가 꼭 알아야할 주요 법령, 위험물 안전 관리법, 수급보고 방법, 혼유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 등 유류 관리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사업운영 방법, 노무 관리 방법 등 경영에 필요한 내용까지 포함하는 등 석유사업자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석유관리원, 외부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한다.

29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PC 및 모바일을 통해 교육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일반판매소 대상 온라인 교육도 11월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