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지난 8월 출시한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살균력을 인증하는 ‘S마크’를 획득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살균력을 시험한 결과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이상 살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수기 내·외부 위생과 살균 상태를 정수기가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자동 살균 기능인 ‘듀얼 안심케어’와 ‘직수관 전해수 살균’, ‘코크 UV살균’ 등이 적용됐다.

전기분해 방식을 통한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는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가 주입돼 자동 살균하며 ‘코크 UV 안심케어’는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도 2시간에 한 번 99.9% UV살균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버튼 하나로 언제든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또한 ‘유로 순환 케어’시스템을 도입해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으로 배수해 직수관 상태를 항상 최상으로 유지한다.

SK매직의 관계자는 “살균력을 인증하는 S마크 획득을 통해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자체 살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