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좌)과 은수미 성남시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좌)과 은수미 성남시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정동희)은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성남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바이오헬스산업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KTL은 △바이오헬스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 인프라 구축 △바이오헬스 기업 시장진출을 위한 시험평가 및 국내·외 인증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성남시는 △바이오헬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C&D(Connect & Development)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양 기관은 △정부 정책사업과의 연계 협력 및 과제 발굴·유치를 협력해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 토대 마련에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KTL과 성남시간 업무협약으로 성남시에 소재한 바이오헬스분야 연구소 및 기업은 제품 안전성 평가 및 인허가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중장기적으로 관련 인프라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C&D(Connect & Development): 내부의 지적재산과 외부의 지적재산을 결합(Connect)해 더욱 뛰어난 제품을 개발(Development)하는 일종의 개방형 연구개발(R&D) 방식. 기초연구→개발→임상→검증·평가→생산→마케팅 단계까지의 개방형 전주기 협력체계.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