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의 사보.

한국환경공단의 사보.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부문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홍보· 출판물, 영상 등)을 평가·시상하는 콘테스트다.

이번 수상작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제작된 사보, 블로그 및 카페, 방송캠페인, 사진, 방송 부문 등 20여개 부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내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환경공단이 2010년부터 발간 중인 사보 ‘자연가까이 사람가까이’는 기후대기, 물토양, 자원순환, 환경시설, 국민안전 등 환경분야 전반에 대한 국내외 주요 이슈를 누구나 알기 쉽게 수록하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 중 쉽게 버려지는 물품을 활용한 새활용(업사이클링) 안내, 친환경용지로 제작해 이벤트에 응모하는 체험활동지 등을 사보에 담아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시각장애인 및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가 환경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보 표지를 점자로 표기하고 일부 내용에 음성 구독 기능을 구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보 전용 누리집(www.kecowebzine.kr)을 통해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사보를 구독할 수 있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환경보전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 덕분”이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