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임직원들이 군산도시가스(주)와  군산 소재 노후공동주택인 동원연립주택 57세대를 대상으로 CO중독사고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임직원들이 군산도시가스(주)와 군산 소재 노후공동주택인 동원연립주택 57세대를 대상으로 CO중독사고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문호)는 11일 군산도시가스(주)와 합동으로 군산 소재 노후공동주택인 동원연립주택 57세대를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CO중독사고가 급증하는 동절기 가스사고 감축과 예방을 위해 노후 공동주택 CO누출, 보일러 설치 상태 및 내부 가스시설 등의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5년간 가스보일러 가스사고 26건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배기통을 대상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했으며 가스사용자에 대한 안전교육 및 홍보활동도 병행해 진행했다.

이문호 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장은 “동절기 추운 날씨에 보일러 사용이 급증하고 있어 노후 공동주택은 CO중독사고에 취약할 수 있다”라며 “이번 동절기 안전점검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적극 기여하고 동참해 준 군산도시가스와 동원연립주택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