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수소 시내버스 본격 운영
광주광역시, 수소 시내버스 본격 운영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노선 6대 운행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우)이 수소 저상버스를 시승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우)이 수소 저상버스를 시승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광주광역시가 그린뉴딜 대표 정책 중 하나인 수소 시내버스 운영에 본격 들어갔다.

광주시는 21일 벽진 수소충전소에서 이용섭 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동춘 광주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버스 시승식을 개최했다.

수소버스는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미세먼지가 포함된 공기를 차량 내로 끌여들인 후 산소와 수소의 반응으로 발생한 전기를 연료로 운행한다. 

광주시는 지난 2018년 11월 환경부의 수소버스 시범사업 도시에 선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충전인프라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최근 시내버스 충전이 가능한 벽진 수소충전소 운영에 들어갔다.

앞으로 광주시는 2021년 버스 충전이 가능한 월출 충전소와 장등 충전소를 운영하고 2022년에는 거점형 수소생산기지를 구축해 수소공급을 안정적으로 할 예정이며 수소 시내버스 도입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수소버스 운행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실 수 있는 광주형 그린뉴딜 정책”이라며 “자전거 정책, 물순환 정책 등 생활 속 그린뉴딜 정책이 확대 시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현재 수소버스 6대를 포함해 전기 및 수소버스 43대를 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