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투데이에너지 박효주 기자]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이 코로나19로 인한 수요급감과 유가 급락 등 석유 시장의 실질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ESG 중심 경영을 통해 더 높은 기업가치를 달성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차규탁 사장은 8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 사업구조를 환경친화적 구조로 바꾸는 대전환의 시작점으로 만들어 이를 통해 인류와 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SK루브리컨츠는 단순히 기유·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아닌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며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고기능성 초저점도 친환경 윤활유 제품인 ‘SK ZIC ZERO’를 생산하고 전기차 전용 윤활유 또한 개발하고 있다.

차 사장은 지난해 친환경사업 강화를 위해 ‘Make it Move, Make it Green’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해 친환경에 다가선다는 의미로 ESG 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친환경 윤활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단순히 기유·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아닌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며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고기능성 초저점도 친환경 윤활유 제품인 ‘SK ZIC ZERO’를 생산하고 전기차 전용 윤활유 또한 개발하고 있다.

차 사장은 “윤활유는 사회에 꼭 필요한 산업이라는 사실을 우리가 먼저 명확하게 인식하고 SK루브리컨츠가 ESG 시대를 주도하는 진정한 ‘친환경’ 기업임을 세상에 알리는 노력을 시작해야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