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서울에너지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식·현판식 개최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우)과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우)과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최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해 사업장 자율안전보건체계 구축에 따른 ‘안전 최우선 경영’을 검증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에너지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취득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증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심사팀을 구성해 실태 및 인증심사를 실시, 적합‧부적합 판정을 하게 되며 부적합 시 보완을 요구하게 된다. 이후 부적합 사항에 대하여서는 보완 완료 후 개선결과 서류를 공단에 제출해야 한다.
 
심사 수검 결과 안전보건방침, 위험성평가,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 비상시 대비 및 대응, 역량 및 적격성, 운영계획 및 관리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사는 향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를 위한 부서별 담당자를 지정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전자도서관에 공유하는 등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인증 취득을 통해 안전분야의 선제적 관리 강화능력을 키웠고 안전최우선 경영의 발판을 다지는 초석을 만들었다”라며 “이 자리가 서울에너지공사와 한국산업전보건공단의 전진과 화합 그리고 미래의 성장 동력을 만드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