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청소년 대상 온라인 ‘그린콘서트’ 개최
LG화학, 청소년 대상 온라인 ‘그린콘서트’ 개최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100명·대학생 멘토 20명 참석 환경 관련 주제 발표
청소년 멘티가 플라스틱 생수병을 활용한 대파 텃밭 만들기를 소개하고 있다.
청소년 멘티가 플라스틱 생수병을 활용한 대파 텃밭 만들기를 소개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LG화학이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LG화학은 기아대책 등과 함께 19일까지 온라인 과학 콘서트인 ‘그린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콘서트는 LG화학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Like Green’에 참여한 청소년 환경 지킴이 100명과 대학생 멘토 20명이 한 달 동안 학습한 내용과 성과를 온라인으로 발표하는 환경 콘서트다.

녹색의 지구를 의미하는 G.R.E.E.N의 이니셜을 따라 △글로벌 온난화(Global Warming) △리사이클링(Recycling) △에너지(Energy) △생태계(Eco system) △차세대 기술(Next-generation Technology) 등 5개 영역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팀별로 나뉘어 총 10개의 강의로 진행된다.

먼저 글로벌 온난화 영역에서는 이산화탄소를 자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리사이클링 영역에서는 재활용을 통한 예술품 제작을 소개한다. 에너지 영역에서는 자연 에너지로 전기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을, 생태계 영역에서는 신종 바이러스가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 차세대 기술 영역에서는 신소재, 인공지능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 등을 발표한다.

그린콘서트는 대학생 멘토들이 행사 진행을 맡고 청소년 멘티들이 온라인 패널로 참여하며 캠페인 홈페이지(http://www.likegreen.kr)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청소년들이 그린 콘서트를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환경분야 리더로서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