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에너지시민연대, E절약·탄소중립 달성 ‘맞손’
한전·에너지시민연대, E절약·탄소중립 달성 ‘맞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공동활동 진행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우)과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우)과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김종갑)은 19일 서울 중구 한전 경인건설본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문 NGO 연대기구인 에너지시민연대(사무총장 홍혜란)와 ‘에너지 절약 및 탄소중립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국민 인식 개선 및 에너지 절약 유도 협력체계를 구축, 지속가능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전기의 가치 및 에너지 수요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대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전기의 가치,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한 소비자 이해증진을 도모하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 △에너지 수요관리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업 공동 추진 △각종 협력사업 추진을 통한 에너지 효율향상 등이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인사말에서 “한전은 전기의 가치, 저탄소 사회 전환 등에 대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에너지시민연대와의 협업을 통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해 대국민 에너지 절감 유도를 통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과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