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지역경제 활성화 소통 ‘적극’
산업부, 지역경제 활성화 소통 ‘적극’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온라인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지역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1년 산업부 정책 온라인 지역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9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4월14일까지 권역별 개최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설명회에는 산업부와 주요 지원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과 주요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의 현장 문의 사항에 대해서도 답변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부는 2021년 1조3,424억원 규모의 지역산업 예산을 지원한다. 주요 분야별 지원 예산은 △지역산업 생태계 활성화 1,593억원 △지역산업 거점지원 2,177억원 △지역투자유치 활성화 3,463억원 △지역혁신체계 운영 41억원 △산업단지 혁신 839억원 △산업단지 활성화 4,467억원 △경제자유구역 지원 844억원이다.

박진규 산업부 차관은 “지역과 연대·협력해 지역산업의 활력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균형 뉴딜사업 등 지역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앙과 지역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산업의 활력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원활한 진행 등을 위해 광역 지자체 및 지역 상공회의소 등과 함께 온라인 참석자를 사전에 모집했으며 설명회에서 발표된 정책과 지원사업 자료는 전자파일(PDF)으로 제작해 추후 지역상공회의소 등을 통해 지역기업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