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위원회 신임 위원,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 등 위촉
전기위원회 신임 위원,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 등 위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강정혜 서울시립대 교수
홍혜란·강정혜·정동희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좌부터).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강정혜 서울시립대 교수·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좌부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정부는 전기위원회 신임 위원에 소비자·법률·전기관련 단체의 전문가 3명을 비상임 위원으로 신규 위촉(임기 3년)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된 홍혜란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중앙환경분쟁 조정 정부위원 등을 거친 소비자분야 전문가다.

또한 강정혜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은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법령해석심의위 정부위원 등을 거친 법률분야 전문가다.
 
이와 함께 정동희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은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으로서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운영 등 전기분야 전문가다.

산업부는 전기위원회 신임 위원들이 소비자·법률·전기관련 단체 등의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분들인 만큼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전력산업 발전과 소비자 편익 증진에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기위원회 위원(위원장 포함)은 소비자단체·경제·법률·전기관련 기관의 학식과 경험을 가진 인사 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위촉(임기 3년)하며 전기사업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및 전기사용자의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의 심의와 전기사업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