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친환경 도시가스 전환 ‘앞장’
SK E&S, 친환경 도시가스 전환 ‘앞장’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C·에코아이와 업무협약 체결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SK E&S(대표 유정준, 추형욱)는 에코아이, KICC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및 외부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산업체의 연료를 도시가스로 전환하는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1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K E&S T-Center에서 SK E&S와 온실가스 배출권 컨설팅 전문기업인 에코아이, 온실가스감축사업 개발기업인 KICC 3자 간의 협약식이 시행됐다. 이번 협약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현재 중유, 부생유, LPG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산업체를 대상으로 도시가스로의 연료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E&S는 산하 7개의 도시가스 자회사를 통해 연료전환을 희망하는 국내 산업체를 발굴할 계획이다. 에코아이는 온실가스 배출권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도시가스 연료전환을 완료한 산업체를 환경부에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사업자로 등록하고 배출권을 인증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KICC는 연료전환 희망 산업체들의 초기 시설투자 비용을 지원하고 배출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최정석 SK E&S 도시가스사업운영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 산업체들도 저탄소 녹색성장에 공헌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