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어린이 특별행사 개최
에너지公, 어린이 특별행사 개최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낭반기‧학습용 노트북 등 기증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2번째)과 권태숙 이삭아동센터 대표(우 3번째) 및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우2번째)과 권태숙 이삭아동센터 대표(우 3번째) 및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어린이날을 맞아 창작 뮤지컬 등을 연계한 문화 나눔과 함께 기관 차원의 다방면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3일 에너지 아트센터에서 ‘어린이 특별 행사’를 개최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KEA 에너지 아트센터’는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어린이 창작 뮤지컬 ’쏠라맨과 펑펑마녀’를 제작했으며 지난해 초연 이후 에너지 아트센터에서 오프라인 공연과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택트 공연을 꾸준히 올리며 어린이 문화 나눔을 실천해 왔다. 

특히 금번 어린이날 특별 행사에서는 지난 연말 온라인으로 공연한 뮤지컬의 시청자 기부금을 울산 이삭지역아동센터(대표 권태숙)에 전달해 어린이 등하원 버스 랩핑을 지원했으며 공단은 에어컨을 비롯한 냉·난방기와 학습용 노트북 등 물품을 함께 기증했다.

공단은 지난해 초연한 창작 뮤지컬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5월19일부터 30일까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예림당 아트홀에서 가족 뮤지컬 ‘쏠라맨과 펑펑마녀’를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향후 공단은 이삭아동센터를 포함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에너지 아트센터로 초청해 매주 다양한 방과후 힐링 미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과 기후변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에너지·과학과 예술을 연계한 문화 나눔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어린이는 대한민국 에너지의 미래이자 주인공인 만큼 오월의 초록 나무와 푸른 하늘을 마음껏 즐기며 하루하루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어린이들이 창의성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나눔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