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봉완 LPG판매협회 전무가 이수경 세종사이버대 산업안전공학 학과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나봉완 LPG판매협회 전무가 이수경 세종사이버대 산업안전공학 학과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LP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가 산학협력네트워크 구축, LPG판매업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원장 배기형),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P가스판매협회 나봉완 전무로부터 비대면으로 체결된 협약서를 전달받은 이수경 세종사이버대 산업안전공학과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LPG판매사업자와 종사원을 대상으로 수업료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이수경 교수는 지난 2018년 이언주 의원과 이훈 의원 주최 ‘정부정책 변화와 LPG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토론회’에서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해 LPG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이 마련되는데 힘을 보탠 바 있다.

이후 12일 비대면 협약을 체결한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산업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스포츠산업학과를 석사과정으로 해 온라인(일부 오프라인 병행)으로 운영함에 있어 LPG판매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박노현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주임교수는 “LPG판매업은 유통산업의 한 분야로서 기능의 전문화, 시스템 구축, 물류관리 효율화를 위한 양질의 유통산업 전문가가 배출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2021학년도 후기(9월 입학)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2차는 원서접수기간이 2021년 5월17일~ 5월24일 오후 5시, 3차 원서접수기간은 2021년 6월28일~7월5일 오후 5시까지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2021년 6일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산업대학원(https://www.emba.ac.kr)과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https://home.sj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