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충전, 판매 등 LPG사업자로 구성된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가 제주건설회관 정문 앞에서 항의 집회를 실시했다.
제주 충전, 판매 등 LPG사업자로 구성된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가 제주건설회관 정문 앞에서 항의 집회를 실시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제주지역 충전, 판매 등 LPG사업자로 구성된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가 28일 제주도 미래전략국이 입주한 제주건설회관 정문 앞에서 항의 집회를 실시했다.

충전, 판매 등 LPG사업자 50여명과 고압가스 운반차량 20여대를 동원해 실시된 이날 항의집회에서 비대위측은 LPG지원 조례 제정을 촉구하는 한편 벌크로리 LPG판매허가 고시를 완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LPG생존권 사수 비대위는 이날 LPG충전소와 영업소가 오전 8시30분부터 11시까지 휴업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비대위는 항의서한을 통해 제주도가 2029년 도시가스 보급률을 57% 계획하고 있어 LPG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인력 57%가 일자리를 잃게 되며 협소한 산업 구조상 생존이 위태롭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1만여 LPG가족은 LPG생존권 사수 비대위를 구성해 LPG지원 조례 제정 등 13개 사항을 요구했고 원희룡 도지사는 전문기관에 용역을 의뢰한 후 용역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고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비대위는 제주도청의 약속을 믿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연구용역을 수행하는데 동의했지만 막상 용역 결과가 나오니 LPG지원 조례 제정 등과 같은 정책 시행을 하지 않고 시간끌기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비대위의 관계자는 “제주도의 저탄소정책과는 도대체 뭐 하는 곳이냐”라며 “도시가스와 동등하게 대우해 달라고 입이 닳도록 말했는데 한귀로 듣고 한귀로는 흘려 버리는 것이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비대위는 “정말 화가 나고 모욕감을 느낀다”라며 “완료된 ‘에너지 형평성 제고를 위한 LPG경쟁력 강화방안’ 용역 결과를 신속히 시행하지 않을 경우 1만여 LPG가족은 생즉필사, 사즉필생의 각오로 모든 수단을 동원해 투쟁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