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획단(단장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유치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SNS(인스타그램)를 통한 유치 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를 7월1일부터 3개월간 진행한다.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은 정부기관, 재계인사, 유명인이 참여하는 ‘캠페인 1’과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는 ‘캠페인 2’, 두가지로 진행된다.

‘캠페인 1’은 유치기원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를 시작으로 재계, 기관, 유명 인사들이 바통을 이어받아 유치응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캠페인 2’는 국민 누구나 ‘#2030은 부산에서’와 같은 ‘지정된 해시태그 응원문구를 적어 사진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획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캠페인 종료 후 ‘캠페인 2’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치기획단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우리 국민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2030 걷기챌린지’, ‘엑스포 비정상회담’, ‘2030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를 통해 유치열기를 지속적으로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