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썬웨이(주)(대표 옥성애)는 9월1일부터 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제15회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에 참가한다.

썬웨이는 자사의 주력사업인 RPS프로젝트 컨설팅·시공 서비스, 주택·건물 태양광 지원사업 프로모션을 홍보한다.

주택지원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사업으로 3kW 가정용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단독주택에 설치 금액의 50%를 보조금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썬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정부 보조금 외 시보조금 그리고 프로모션 특별할인을 통해 더 저렴하게 주택용 태양광 설치할 수 있는 혜택을 선착순 10가구에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전시회 기간 9월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며 3kW 가정용 태양광을 정부지원사업으로 처음 설치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썬웨이는 주택용 태양광 프로모션 외에도 태양광발전소 사후관리 서비스인 ‘썬웨이 안심서비스 진단 무료제공 프로모션’, ‘발전소 매매 컨설팅 매물제공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썬웨이는 태양광사업 개발 컨설팅, 인허가, 시공, 유지관리, PF 자금조달, 모듈·인버터 유통, 발전소 사후관리 등 태양광 프로젝트의 전반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썬웨이의 관계자는 “썬웨이 주식회사의 RPS프로젝트 서비스는 합리적인 컨설팅과 신속한 라이센싱(인허가)서비스, 직영시공팀의 안전시공, 수익성극대화를 위한 재무서비스, 법무서비스와 함께 발전소의 지속적 사후관리 등 효율적 태양광발전과 수익창출을 위한 O&M(유지보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라며 “고객에게 최상의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서 자체개발한 태양광발전소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발전량 예측과 발전량 이상감지를 진행해 발전소의 고장정지를 사전·예방하고 발전량 손실률을 줄여 고객의 발전소 관리 및 수익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전했다.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15회)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관련 산업 육성에 집중하는 클린에너지 정책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초, 최대 환경·에너지 통합 전문 전시회이다. 전시품목은 수질환경, 대기환경, 폐기물처리,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화, 태양광, 풍력, 수소에너지 등으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에 부합하는 환경, 에너지분야 산업 최고의 비즈니스 장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