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소울에너지(대표 안지영)는 자사가 발행하는 기후위기대응 매거진 ‘1.5°C’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공공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2022 공공디자인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전국 단위 규모의 공공디자인 행사로 5일부터 30일까지 문화역 서울 284와 성수동 등 전국 70여 곳을 거점으로 ‘무한상상, OO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1.5°C 매거진은 공공디자인 특구인 엘시디시 서울(LCDC SEOUL)에서 8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1% Better 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로 소통해온 1.5°C매거진은 지구 온도를 낮추기 위한 담론을 형성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행동들을 알리기 위해 참가했다.

‘1% Better 마켓’은 세상을 바꾸는 아주 작은 변화라는 의미의 ‘1% Better’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속 가능함을 이야기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 내일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소개하고 생태와 사회경제의 선순환에 대해 대중친화적으로 이야기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다.

1.5°C마켓에서는 그간 발행한 매거진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다. 에너지전환을 다룬 1호 ‘Electric Shock’을 비롯해 전기차에 대한 깊은 통찰을 느낄 수 있는 2호 ‘Go! EV’, 수온상승 문제를 날카롭게 짚어낸 3호 ‘Don’t Boil the Ocean’을 통해 기후 위기로 직간접적으로 변화한 우리 일상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10월 발행 예정인 4호의 주제와 내용을 미리볼 수도 있다.

이 외에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및 기후변화 퀴즈 등 기후 위기에 대해 유쾌하게 알아보는 행사도 마련된다. 퀴즈 정답자에게 1.5°C매거진 특유의 감각이 묻어나는 굿즈를 선착순 증정하는 한편 정답을 맞히지 못하더라도 참가만 하면 주어지는 선물이 준비돼 있다.

서희라 소울에너지 매니저는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서 다양한 방법으로 기후위기에 대해 알리고 이야기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라며 “1.5도씨 마켓에서 간접적으로나마 기후변화를 체감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