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올해 6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최종 통과한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 기술개발사업’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사업단을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이끌어갈 사업단장을 18일부터 11월16일(30일간)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 기술개발사업’은 2030년대 세계 SMR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SMR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내년부터 6년간 총 3,992억원이 투입돼 핵심기술 개발 및 검증, 표준설계를 수행하게 된다.

과기정통부와 산업부는 이번 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별도 법인 형태의 사업단을 설립할 예정이며 능력 있는 사업단장을 선정해 사업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단장은 서면 및 발표 평가 등 공정한 절차를 통해 11월 중으로 선정될 예정이며 평가과정에서는 △전문성 및 역량 △비전 및 리더십 △사업 추진 계획 △사업단 운영 및 성과관리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게 된다.

세부 채용절차와 일정 등은 과기정통부 홈페이지(www.msit.go.kr)와 산업부 홈페이지(www.moti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