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본부 청사내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심폐소생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안전토닥토닥 존이 오픈됐다.
안전보건공단 본부 청사내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심폐소생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안전토닥토닥 존이 오픈됐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심폐소생술 실시가 중요해 짐에 따라 공단 본부 청사 내 임직원 및 내방객을 대상으로 상시 심폐소생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안전토닥토닥 존’을 21일 오픈했다.

‘안전토닥토닥 존’은 심폐소생술 체험기기와 직무스트레스 해소 체험기(두더지잡기 게임기)로 구성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픈 행사에는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참석해 심폐소생술 훈련을 실시하는 등 최고경영자의 위기대응 역량강화 의지를 표명했다.

안전보건공단 본부 청사는 교육원, 연구원 등이 인접해 연 1만여명의 교육생, 민원인이 방문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로 내방객 대상 응급상황 대응 및 관리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사고예방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라며 “많은 분들이 안전토닥토닥 존을 통해 심폐소생 역량을 키워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