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에너지 서비스 기업 에스씨지랩(주)(대표 박동녘)이 개발한 도시가스 통합 플랫폼 ‘가스앱’이 13일부터 3월12일까지(28일간) 가스앱을 통해 도시가스 등록을 완료한 예스코 신규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예스코 서비스 권역의 이용자가 가스앱 신규회원이 될 경우 누구나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 또는 CU모바일 상품권 1,000원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스앱 평생회원을 신청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가스비 지원금 30만원을, 50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하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10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300명)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가스앱 평생회원은 별도의 비용 없이 가입시 개인정보동의에 따라 설정할 수 있고, 1년마다 갱신하지 않아도 모바일 청구서를 원활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차곡차곡 적립한 캐시가 사라지는 것을 방지하거나 일정기간 이용하지 않을 시 자동 탈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가스앱은 최근 난방대란에 따른 가스비 폭탄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고충을 돕기 위해 가스앱에 ‘현재까지 요금조회’ 서비스를 적용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요금 청구 시 최종 금액을 소비자가 확인 하는 방식과는 달리 현재까지 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번 달 요금이 어느 정도 나올지 예상 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효율적으로 난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에스씨지랩 관계자는 “가스앱의 새로운 가족이 된 예스코 고객을 위해 신규회원 및 평생회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가스앱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 통합 플랫폼 PATH의 대표 서비스 ‘가스앱’은 작년 12월 100만 회원을 돌파했으며 가스, 수도, 전기 등 에너지 분야의 공공요금 앱 중 가장 많은 누적 다운로드 수(약 300만회)를 기록하면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