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동화엔텍과 동화하이텍은 14일~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H2 WORLD 2023에 최초 공동 참가 한다.

H2 WORLD 조직위원회,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공단 등 다수의 기관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수소 산업 전주기 분야 B2B 수소 산업관, 실생활 속 수소 B2C 수소 생활관, 수소 도시 이벤트존인 수소 도시관으로 전시 품목이 구분돼 운영된다.

이번 H2 WORLD 2023 전시회는 동화엔텍이 동화하이텍을 출범한 이후 최초 공동 참가하는 전시회로 그린수소를 지향하고 수소 산업에 대한 의지를 표출 하고자 한다. 수소 분야의 현황, 기술&제품&지식 등의 정보 취득과 수소 분야 신규 고객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수소 경제의 역할과 중요성을 내포함으로써 수소 산업 활성화를 기대하며 국내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국제수소전시회(H2 MEET, H2 WORLD) 동시 참가로 전문성 및 확장성 제고할 계획이다.

H2 WORLD 2023 전시회에 동화엔텍에서는 고압수소기계 충전 방식의 수소충전소에서 차량에 수소를 충전하기 전 수소를 예냉하기 위한 H2 Pre Cooler(수소예냉기)를 동화하이텍에서는 대량 수소 에너지 활용을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하는데 핵심기술인 Hydrogen Compression System(수소압축시스템)을 전시해 홍보한다. 특히 H2 Pre Cooler(수소예냉기)는 2021년 수소모빌리티쇼 어워드에서 수소충전인프라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Hydrogen Compression System(수소압축시스템)은 동화하이텍 만의 특허가 적용된 제품이다.

동화엔텍 관계자는 “조선·플랜트 산업과 수소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친환경 기술 중심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나아가는 두 기업의 제품 기술과 미래 방향을 본 전시회를 통해 직접 확인 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