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는 울산 혁신도시 본사 사옥 앞 공간에서 지역주민들과 프리마켓 행사 ‘동행’을 진행했다.
석유공사는 울산 혁신도시 본사 사옥 앞 공간에서 지역주민들과 프리마켓 행사 ‘동행’을 진행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울산 혁신도시 본사 사옥 앞 공간에서 프리마켓 행사‘동행’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소상공인․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로컬 프리마켓 동행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공예․생활소품과 친환경 먹거리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약 2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도자기, 천연염색, 한지공예 제품들을 포함해 울산 관광상품과 굿즈 등 특색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석유공사의 관계자는 “공사 직원과 지역주민들이 만나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라며 “공사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울산을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어가는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석유공사는 사옥 1층 공간을 활용해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홍보관 및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적기업과 협력해 PET 업사이클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