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가운데)이 상황점검에 나사고 있다.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가운데)이 상황점검에 나사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한반도로 북상 중인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 풍수해 위기경보 ‘경계’를 발령하고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에 대한 고강도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9일부터 대구 본사에 재난상황실을 꾸려 태풍으로 인한 시설·인명 피해 및 천연가스 공급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24시간 비상대응태세를 유지 중이다. 

가스공사는 9일 사장 주재로 경영임원 및 사업소장과 함께 태풍 대비 전사 상황점검 화상회의를 진행해 전국 사업소의 안전관리대책 및 긴급복구태세 등을 점검했다.

지난 7일에는 전사 안전경영회의를 개최해 사전에 이번 태풍의 심각성과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으며 9일에는 자체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본사와 전국 사업소에 풍수해 분야 자체 위기경보 ‘경계’ 단계를 일괄 발령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가스공사는 △가스 공급계통 및 기상청 특보 모니터링 △태풍 피해 대비 복구 자재·장비 확보 △자체 비상연락망 및 유관기관 협력체계 점검 등에 나섰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천연가스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위험요소를 사전에 찾아 인명·시설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체계를 갖춰 국민 안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