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정헌 기자] 비츠로이에스는 수배전반 및 GIS 전문업체로 신기술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비상발전기 전력피크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비상발전기 시스템은 혁신제품 제2022-570호로 지정됐으며 청사, 사옥, 상하수, 항만, 공항, 철도 등의 사회 인프라 시설 및 데이터센터, 지식산업센터, 학교 , 공장, 상가, 병원 등에 설치돼 방치되고 있는 유휴 비상발전기에 환경·전력제어 융복합 기술을 접목해 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가동 자원화 개선을 이끌어냈다.

혁신제품 적용 시 친환경 무정전 계통연계운전 발전기로 보완해 무정전으로 일반 부하까지 효과적으로 분담할 수 있게 됨으로써 유휴자원인 비상 발전 기의 활용 가치를 증대시켜 국가 전력 재난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긴급 분산 전력 자원으로서 활용이 가능하고 전력피크 제어(요금 절감), 비상 전원의 안전 확보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

이는 특허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최대수요전력 제어, 전력피크 대응설비 투자비 절감 및 효율적 전력예비율 관리, 전력 재난 사태 대비 전력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비상 발전기로 인해 발생하는 대기 오염물질 90% 이상 저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