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정헌 기자] 에코파워텍은 보온, 밸브, 스마트 안전시스템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 으로 현재 국내 5대 발전소뿐만 아니라 해외업체에 수출하는 등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하다. 이들은 지속 가능한 성장 플랫폼과 제조 기반을 확보해 고품질 제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온 제품인 4R Insulation Cover는 발전소, 선박 및 각종 플랜트의 배관, 밸브, 플랜지 및 계측기기 등을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내부 열 손실 및동파 방지, 작업자의 안전사고 등을 위한 단열 커버다. 내외장재를 일체화해 시공 시 분진이 없어 작업환경이 깨끗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보온재 처짐 방지 지지대는 기본 밴드 형태의 처짐 방지 방법을 보완한 보온재 지지 방식으로 터빈과 직접적인 접촉이 없이 보온재 외부만 감싸는 형태로 빠르고 손쉬운 설치 방법이 장점이다. 또한 터빈 가동 중에도 외부에서 보온재 조임이 가능하며 풀림 방지 구조로 진동에 강하고 다중 도르래 원리로 적은 힘으로 강력한 조임력을 부여한다. 발포형 착화 및 화염전이 방지액은 불꽃 접촉 시 발포를 통해 보호막을 형성시켜 화염이 착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화염의 전이를 막는 도료로 화염과 접촉 시 발포 팽창된 방염막이 화염과 보호 대상물 간의 접촉을 장시간 지연시키므로 방염성능이 우수하며 기존의 도료와 달리 어디에든 부착력이 우수하며 화재 우려 구역에 어떠한 재질에도 범용도포가 가능하다. 기존 방염페인트 건조시간(12시간 이상)에 비해 짧은 건조시간으로 편리하고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