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정헌 기자] 대양롤랜트(주)는 1990년 설립돼 컨베이어 설계·제작·시공 등컨베이어분야 토탈솔 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발전소, 시멘 트, 철강, 제지 등 각종 이송설비의 설계·제 작·설치를 전문으로 플랜트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2005년 한전 산하 5개 발전사 정비적격업체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2018년에는 신서천 화력 배연탈황설비 석고 저장설비 공급계 약, 보령화력 석탄 분배기 개조공사, 신서천 화력 연료저장설비 및 취급설비 공급계약을 차례로 체결했다.

대표사업인 벌크 핸들링 시스템은 석탄, 시멘트 및 비정형화된 광물과 연료를 하역· 이송·저장·분류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 내 공기부상 벨트컨베이어는 마찰 최소화를 통한 운전동력 절감, 완전 밀폐를 통한 분진비산 억제, 유지 보수비용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대양롤랜트는 국내 굴지의 시멘트·골재, 화력발전소, 기계·화학·식품 기업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해외는 아시아를 비롯한 미주, 유럽, 남미 등 폭넓은 지역으로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

컨베이어 내부 제품인 허브베어링 KIT 교 체형 리턴롤러는 기존의 리턴롤러의 성능과 수명, 폐기처리 부분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며 베어링부 KIT화와 KIT 교체를 통해 사용 수명을 늘렸다. 현재 제품은 영흥화력발전소에 설치돼 실제로 운영되고 있다. 베어링 KIT만 교체할 수 있어 정비효율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대양롤랜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 발을 통해 앞선 품질과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포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