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광업공단은 협력사 및 광산 실무자들이 참석한 스마트마이닝 실무협의회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했다.
광해광업공단은 협력사 및 광산 실무자들이 참석한 스마트마이닝 실무협의회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은 스마트마이닝 실무협의회 협력사 및 인근 광산 실무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스마트 채광시스템 기술동향 및 간담회’를 주제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 영월 소재 아세아시멘트 광산에서 진행된 이번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노천 스마트 채광시스템 적용광산의 운영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도입 전후 개선사항을 공유하는 등 선진기술 도입광산의 기술 및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 업계는 한 목소리로 “국내 광산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스마트마이닝 설비 구축 등 첨단 ICT 기술 도입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한 예산 확대와 안정적인 시스템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OMIR는 무재해·친환경·고효율·저비용 광산현장 구축을 위해 2022년부터 한국광업협회, 한화, SK브로드밴드, 한국표준협회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국내 광업계 스마트마이닝 확대보급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