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 7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11개 유관기관과 근로자가 참여한 가운데 재난에 대비한 ‘2023년 안전한국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7일 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11개 유관기관과 근로자가 참여한 가운데 재난에 대비한 ‘2023년 안전한국훈련’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7일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 하이테크센터에서 재난 대응 역량 확보를 위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주북부소방서, 광주북부경찰서, 광주북구 보건소, 한국가스안전공사, KT, 광주보훈병원과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 11개 기관이 함께 협력해 훈련을 진행했다.

산업단지공단은 이번 훈련에서 지진에 따른 건축물 붕괴와 화재를 연계한 복합재난으로 상황을 설정해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재난 상황을 불시훈련으로 시행하고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근로자들이 대피 훈련에 참여하는 등 훈련의 실효성을 높였으며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적극 활용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이상훈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재난대응 위기관리 능력을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며 “실전과 같은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기업들이 안심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