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으로 20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수질관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지 시간으로 20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수질관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은 파키스탄 수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현지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연제호 KOICA 파키스탄사무소장, 브라이언 파우셋 유엔조달기구(UNOPS) 파키스탄사무소장 등 유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2030년까지 전 세계 사람에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UN이 채택한 SGD6 목표와 관련 △KOICA의 추진 현황과 성과 △파키스탄 법률 및 행정 시스템 개선, 수질 시스템 강화 등을 주제로 유용한 정보와 의견들을 교환했다. 

SDG6이란 지난 2015년 UN에 의해 채택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6번째 세부 목표로 2030년까지 전 세계 사람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황규연 KOMIR 사장은 “현지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 제공될 수 있도록 KOMIR와 수자원공사(K-water)가 보유한 수질 관리 역량을 파키스탄에 잘 전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