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금천미래장학회에 ‘쓰담 달리기’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금천미래장학회에 ‘쓰담 달리기’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서울지역본부는 G밸리 Week 기간 동안 ‘다같이 즐기는 ESG 확산 운동’으로 진행한 ‘G밸리 쓰담 달리기 캠페인’을 통해 200만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쓰담 달리기’는 ‘쓰레기 담고 달리기’의 줄임말로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는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 표현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서울과 함께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입주기업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참가자 1인당 1만원을 모금해 최종 목표액인 200만원을 달성했다.

모금된 금액은 유성훈 금천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장학재단인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에 16일 기부했다. 

김성기 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디지털산단 입주기업과 함께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더불어 근로자의 건강도 다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ESG 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