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에너지공사 제공
제주에너지공사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에너지공사 제공

[투데이에너지 최인영 기자] 세계인권의날(12월10일)을 맞아 제주에너지공사 임직원이 6일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을 통해 인권을 존중하고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선언하면서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인권경영헌장에는 △인권경영에 대한 의지 △차별금지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안전한 근무환경 제공과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의 금지 △이해관계자 및 소비자 인권 보호 △환경보호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 침해 예방 및 구제 등 인권보호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발전단지 주변 지역주민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이 공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더 높은 인권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갑질과 같은 부당행태에 대한 무관용 의지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제주에너지공사는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업체를 통해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