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호 한수원 사장과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황주호 한수원 사장과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철 기자] 한국수력원자력과 NH농협금융지주가 7일 서울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탄소중립(CF100) 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글로벌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국가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원전과 신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원전 수출과 관련해 원전에 특화된 금융지원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고, 신재생 분야 우량자산에 대한 공동투자를 추진하기로 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경제 구축은 전 세계가 추진하고 있는 매우 중대한 사항으로, 한수원의 에너지 관련 기술과 경험에 농협금융지주의 금융지원이 함께한다면 탄소중립 사회로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통해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도 “탄소중립 경제로 전환을 하려는 한국수력원자력의 노력에 부합하고자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금융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