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행복1톤 멤버십/SK가스 제공
SK가스 행복1톤 멤버십/SK가스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국내 LPG 시장 1위 사업자인 SK가스가 신형 LPG 1톤 트럭 출시를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SK가스는 LPG 1톤 트럭 고객만을 위한 행복 1멤버십을 공식 런칭한다. 업계 최초 멤버십 프로그램인 행복 1톤 멤버십은 기본형과 제휴형으로 출시된다.

기본형은 충전소 및 온라인을 통해 LPG 1톤 트럭 보유 인증을 한 고객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멤버십이다. 충전 금액 기준 머핀 포인트 1%가 기본으로 적립되며 242분기부터는 충전 금액에 따라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적립 혜택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업 전용으로 운영되는 제휴형은 기본형 혜택에 각 기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난 4월 친환경 LPG 1톤 트럭 전환 협력을 체결한 남양유업과 전용 멤버십을 논의 중이며 한국통합물류협회와도 택배업계 전용 멤버십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SK가스는 이번에 선보인 2가지 타입의 멤버십 외에도 보험사, 리스사 등과의 콘텐츠형 멤버십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PG 1톤 트럭 구매 및 리스부터 정비, 보험까지 차량 생애 전주기에 걸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와 같이 SK가스는 전국 약 800여 충전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1톤 트럭 차주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제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LPG 1톤 트럭 출시를 기념하는 영상 광고도 제작됐다. SK가스는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는 조금 특별한 달리기, 1톤 트럭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1톤 트럭 기사들의 일상을 차분한 분위기로 담아낸 이번 영상은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우리의 일상을 만드는 전국의 1톤 트럭 기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SK가스가 함께 동행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이 밖에도 SK가스가 특별 제작한 한정판 ‘3분 충전 1톤 카레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7LPG 1톤 트럭 출시 전, 기대감을 담아 제작한 ‘LPG 타보면의 후속 시리즈다. 242월부터 전국 주요 대리점에서 LPG 1톤 트럭 구매 상담 시와 1톤 트럭 차주가 행복 1톤 플러스 충전소 방문 시 소진 때까지 무료로 증정한다.

SK가스 관계자는 “3분 충전으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LPG 1톤 트럭의 장점을 직관적이면서도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LPG 1톤 트럭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많은 고객분들이 전문적인 상담은 물론 즐거운 기억까지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각각 신형 LPG 1톤 트럭 포터봉고를 출시했다. 기존 트럭과 비교해 확연히 진화된 성능을 기반으로 합산 계약 대수 38천대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기존 모델 대비 가장 큰 변화는 자동변속기(오토)의 확대 적용이다. 수동변속기 모델과 함께 자동변속기 모델도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기존의 84L 실린더형 연료탱크보다 경도가 높고 가벼운 94L의 도넛형 탱크가 업그레이드 장착된 것도 강점이다. 용량의 80%인 약 75리터까지 충전이 가능해 전체 주행거리가 늘어난 데다 연비도 개선됐다. 그동안 LPG 1톤 트럭의 약점으로 지적돼 온 엔진의 성능 역시 대폭 강화됐다.

차세대 2.5 LPG 직접분사(T-LPDi) 엔진을 탑재해 동급의 디젤트럭(135마력)의 출력보다 높은 159마력(자동 변속 기준) 성능을 자랑하며 터보 차저 적용으로 기존 LPG 엔진 대비 배기량과 저속 토크가 향상돼 디젤 엔진을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LPG차 특유의 높은 정숙성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