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이미지/충북TP 제공
충북테크노파크 이미지/충북TP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지역경제호라성화를 위해 충북테크노파크‘24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된‘보은군의 미래형 농촌도시 구축을 위한 원물가공식품산업 육성사업’설명회를 보은기업지원시설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보은군과 충북테크노파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북 과학기술혁신원이 주최하였으며 보은군내 원물 및 가공 식품산업 사업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 보은군이 지원하는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은 인구감소위기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소멸을 극복하기 위한 기업육성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시·군·구의 △연고산업 발굴 △육성 △고도화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신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한 인구유입과 정주를 견인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본 사업은 보은군의 주력산업인 ‘원물 및 가공 식품산업’과 전후방 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총 10개 프로그램이 추진되며, 기업당 최고 5,000만원 내에서 최대 5개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 지원프로그램으로는 △시제품 제작지원 5건 △장비활용 및 인증획득 지원 4건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지원 5건 △패키지 및 포장디자인 제품개선 지원 5건 △글로벌 마케팅 지원 4건 △기술지도 및 컨설팅 지원 11건이며, 보은군 기업을 대상으로 총 44건의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SMTECH)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오원근 원장은“보은군의 원물가공식품산업기업은 긴 시간 기업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 본 사업은 보은군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인구소멸극복을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하며, 충북테크노파크는‘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