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가 개최한 전기설비 검사·점검기준(KESC/케스코드) 기술세미나에서 참석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전기안전공사 제공
전기안전공사가 개최한 전기설비 검사·점검기준(KESC/케스코드) 기술세미나에서 참석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전기안전공사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철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는 1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과학기술 컨벤션센터에서‘2024 KESC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기안전관리법 시행 이후 달라진 전기설비 안전에 관한 최신 기준을 공유하고 전기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21년 첫 세미나 이후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다.

이날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눠 1부는 전기설비 검사 및 점검 기준(KESC) , 전기안전관리법의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발표, 2부는 최신 전기안전 기술동향에 대한 세미나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공사 정책관련 실무부서 담당자들이 피뢰설비, 무정전전원장치(UPS) 검사제도 도입 등 전기안전관리법 주요 개정사항과 옥외 H형 주상설비의 시설기준 등 기준 개정 내용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최승연 교수가 좌장을 맡은 2부 기술세미나에서는 LVDC(직류배전) 보호 및 안전기술, UPS(무정전 전원장치)용 리튬배터리의 화재 안전, 낙뢰특성과 외부 LPS(선형 전원공급장치) 적용 등 전기산업계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펼쳐졌다.

박지현 사장은 “이번 세미나가 전기설비 안전관리에 대한 최신 기준과 지식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전기설비 검사·점검 기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