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 사업 지역 위치도./제주에너지공사 제공
추자 사업 지역 위치도./제주에너지공사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일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에너지공사(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 공공적 관리기관, 이하 ‘관리기관’)는  9월4일 「추자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가칭)」 컨소시엄 구성을 위한 사업희망자 재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재공모는 1단계 평가(PQ) 서류 접수 결과 발전공기업의 단독응찰로 유찰된 데 따른 후속 절차로, 공모지침서 상의 조건은 변경하지 않는다.

재공모에 따른 현장설명회는 오는 9월 11일 14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현장설명회 참석기업(법인)에 한해 사업제안 자격이 주어지며,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법인)은 9월 10일 16시까지 제주에너지공사 관리기관운영부에 참가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현장설명회에서는 △공모 예정 일정 △평가 세부내용 △서면질의·답변 내용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현장설명회 이후에는 △1단계(PQ) 평가 △2단계 사업제안서(정량, 정성) 평가를 거쳐, 2026년 3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에너지공사는 선정된 사업희망자와 함께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의하여 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본 재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에너지공사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제주에너지공사 관리기관운영부(064-720-7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