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김형진 기자] 쿠쿠는 밭솥명가로서의 위상에 더해 정수기, 공공청정기까지 제품 우수성과 절제된 디지인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최근 쿠쿠(대표 구본학)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인 ‘굿 디자인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3관왕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증명했다.
이번 수상은 쿠쿠가 ‘고객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능적 편의성과 감성적 만족을 동시에 추구해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쿠쿠는 제품이 고객의 생활 속에서 편리함과 감성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는 원칙 아래,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능·편의성을 강화하고 제품 기술력 등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 또한 ‘으뜸효율가전(1등급)’으로 다수의 제품이 꼽힐 정도로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다.
‘인스퓨어 미니100 정수기’는 가로폭 162mm의 초소형 냉온정 정수기로, 히든 디스플레이와 플루팅(Fluting) 패턴을 조화시켜 슬림하면서도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쿠쿠의 끓인 물 출수 기술에 약냉수 출수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전기분해 살균수 시스템을 통해 내부 관로와 출수구를 자동 살균해 위생을 한층 높였다. 사용하지 않을 시 시 자동 물 비움 기능과 위생 커버를 통해 청결성을 강화했고, 에너지 절감형 ‘에너지아이’ 기능과 간편 필터 교체 시스템으로 사용자 편의성까지 확보했다.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은 쿠쿠의 베스트셀러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음새를 최소화한 곡선형 외관에 그레이스 화이트 컬러를 더해 디자인 헤리티지를 완성했다. 고슬고슬한 밥과 쫀득한 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과, 조용한 취사를 돕는 ‘사일런스 압력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조리 중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 50여 종의 자동 조리 레시피, 쾌속취사 모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헤리티지 공기청정기’는 절제된 형태미와 감성적인 무드램프를 결합해 어떤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오브제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대 28평형의 넓은 공간을 강력하면서도 정숙하게 청정하며,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초미세먼지 99.999% 제거 및 유해가스 정화에 탁월한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을 갖췄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의 모든 디자인은 일상 속에서 편리함과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생활의 품격을 높이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